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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국 파이낸셜 타임즈 (Financial Times)는 21 일 동남아시아 5 개국의 소비자들이 가장 자주가는 커피 체인점에 관한 2015년 4분기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. 그에 따르면  베트남에서는  쯩웬커피 체인  (Trung Nguyen)이라고  응답한 사람이 49 %에 달해 1 위를 차지했다.




이번 조사는 베트남, 인도네시아, 말레이시아, 필리핀, 태국 등 5 개국의 소비자 (각국 1000 명)을 대상으로 '가장 자주가는 커피 체인점'을 묻는 것으로

베트남 순위는  1 위가 쯩웬 (49 %), 2 위  하이랜드 커피 (Highlands Coffee) (26 %), 3 위 더 커피 빈 & 티 리프 (The Coffee Bean & Tea Leaf ) (7 %), 4 위  스타벅스 (Starbucks) (6 %),  5 위 맥 카페 (McCafe) (3 %), 기타 (14 %), 커피 체인점 수는 없지만 (22 %)으로되어있다.


베트남 이외의 4 개국은 모두 스타 벅스가 1 위이며  또한 더 커피 빈 & 티 리프도 5 개국 모두에서 순위권이다.

베트남 스타 벅스는 2013 년 2 월에 호치민시 1 군에 처음 오픈하고 현재 호치민시와 하노이시에서 약 20개의  점포를 운영하고있다. 그러나 베트남에서는 쯩웬커피 하이랜드 커피, 또 새롭게 대두된 푹롱 (Phuc Long) 등의 지방 커피 체인점이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있다.


이 외에도 라오스 다오 커피 (Dao Coffee)와 캄보디아 브라운 커피 (Brown Coffee), 미얀마 커피 서클 (Coffee Circles) 등 아세안 ASEAN 각국의 시장에 진출해 성공을 거두고 있다고한다.




by 옆집 사이공/ 게시글 퍼가는 것을 금지합니다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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